# Google Colab에서 Google Drive 연동
밑바닥부터 시작하는 딥러닝 3장을 보면 MNIST 데이터 셋을 불러오는 과정에서 밑바닥부터 시작하는 딥러닝 github의 소스코드를 사용하는 부분이 존재한다. 여기서 MNIST 데이터 셋을 tensorflow나 keras로 불러올 수 있지만 책의 내용과 같게 코드를 작성하고 실행결과를 살펴보고 싶었다.
과정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.
# 밑바닥부터 시작하는 딥러닝 github에서 소스코드 Google Drive에 업로드
아래 링크는 밑바닥부터 시작하는 딥러닝 gihub링크이다.
https://github.com/WegraLee/deep-learning-from-scratch
github 주소에 들어가 예제 소스코드를 다운받고 이를 업로드 한다.
google drive에 업로드 하게 되면 위의 사진과 같이 google colab에서 DL_from_scratch1폴더 경로를 확인할 수 있다.
# Google Colab에서 google drive에 mount
from google.colab import drive
drive.mount('/content/drive')
위의 코드를 입력하면 mount된 것을 확인할 수 있는 문구가 출력된다.
이후 python system에서 다운받은 소스코드를 import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 해당 소스 코드가 위치한 경로를 python system path에 추가 해줘야한다.
code_path = '/내가/추가/하고자/하는/폴더/경로'
import sys
sys.path.append(code_path)
폴더 경로는 "파일"에 들어가 내가 추가하고자 하는 폴더에 마우스를 올려두면 옆에 메뉴가 나온다
이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여러 항목이 화면에 출력되는데 이 중 경로 복사 항목을 클릭하여 해당 폴더의 경로를 복사할 수 있다.
위의 과정을 통해 '밑바닥부터 시작하는 딥러닝 예제 코드를 Google Colab에서 실행할 수 있게 되었다.
'Tip' 카테고리의 다른 글
Google Colab 로컬 GPU 연결 Windows ::Jupyter Notebook 사용 (0) | 2024.10.07 |
---|